무료상담 받아볼 수 있나요?
저희는 항상 상품을 판다는 생각보다는 문제를 해결해드린다는 생각으로 임하기 때문에,
원장님께서 원하시지 않는데 불편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저희가 미팅에서 짚어드리는 원장님 병원의 마케팅 문제점을 잘 들어보시고,
저희의 기획대로 실행했을 때 매출이 올라갈 것이라는 판단이 서신다면 그 때 결정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컨설팅 비용을 받지 않고 무료로 진단해드리고 있으니,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문의를 해주세요.
원장님의 병원에 맞는 맞춤형 기획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1개월 계약도 되나요?
네, 저희는 월 단위 결제를 기본으로 하며, 현재 저희와 계약한 클라이언트 모두 1개월 단위 결제임에도 꾸준히 재계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계약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나요?
상담을 원하시면 대표가 직접 기획안을 들고 원장님 병원으로 갑니다.
간단하게 기획안을 보여드리고 계약 후 구체적인 컨텐츠 기획, 제작에 들어갑니다.
직접 해보는게 좋을까요? 대행이 좋을까요?
만약 대표원장님이나 직원분께서 직접 병원마케팅 강의를 수강하시고 공부하셔서 직접 실행하시겠다면, 저희는 진심으로 응원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나 대표원장님은 진료를 보셔야 하고, 직원들은 본연의 업무에 직중해야 하기 때문에 컨텐츠 퀄리티도 높게 나오기가 어려울 뿐더러,
그렇게 해서 크게 효율을 보는 경우를 많이 못봤습니다.
브랜드블로그가 뭐에요?
브랜드블로그를 단순히 회사 공식블로그라고만 이야기하는 분도 계시지만, 틀린 말입니다.
브랜드블로그는 공식블로그의 한 형태일 수 있지만, 모든 공식블로그가 브랜드블로그는 아닙니다.
브랜드블로그에는 병의원 대표원장님의 철학, 가치, 이미지를 컨텐츠에 녹여내면서,
해당 병원의 차별성을 명확히 하고, 왜 꼭 이 병원을 방문해야만 하는지 환자에게 신뢰를 주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기업이나 병의원에서 운영되는 블로그이면서 홍보글만 도배되고, 고객 및 환자에게 신뢰를 줄 수 없다면 그건 브랜드블로그가 아닙니다.
같은 마케팅 전략이면 성과가 동일한가요?
블로그 성과는 병원마다 다르므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이 더욱 중요합니다.
같은 마케팅 전략도 병원의 위치, 진료과목, 지역 특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1. 블로그 지수도 병원마다 다를 수 있고
2. 병원마다 글을 쓰는 작가도 다를 것이고
3. 한 달에 글을 몇개씩 올렸는지
4. 지역 검색량은 많은지 (인구는 많은지)
5. 병원으로 환자를 보내면 전환은 잘 시키는지 등등...
경우의 수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구체적인 성과와 함께 반드시 살펴보셔야 할 것이 바로 우리 병원블로그를 어떠한 순서로 셋팅하며, 어떠한 컨텐츠를 올릴 것인지에 대한 기획입니다.
마케팅 기획을 개원 후에 할까요? 개원 전에 할까요?
1. 개원 전 기획
블로그 컨텐츠를 미리 작성하여 블로그를 검색에 최적화시켜놓고,
개원하자마자 빠르게 마케팅을 시작하고 초기에 지역 인지도를 빠르게 높여 신환을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초기 비용이 크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대신 병원의 차별성, 원장님의 진료철학, 시술 방법 등을 사전 준비하여 임시저장해둔다면,
개원과 동시에 하나씩 발행하여 빠른 속도로 통합검색 1페이지에 우리 피부과 컨텐츠를 알릴 수 있겠지요.
2. 개원 후 기획
개원 초기 신환 유치에는 시간이 더 걸릴 수 있겠지만, 병원 최근 상황에 맞게 컨텐츠 기획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 원장님께서 빠르게 대행사에서 임시저장한 글도 컨펌을 해주셔야 하는데, 여러가지 업무로 일정꼬여버리면 그마저도 시간을 내기 어려우신 경우도 있죠.
개인적으로는 개원 전 미리 대행사와 미팅을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병원의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다르게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블로그는 필수인가요?
마케팅을 개원 후에 하시든 전에 하시든, 원장님께서 콘텐츠 제작에 시간을 할애하기 힘들다는 점과 블로그를 필수로 해야된다는 점은 변함이 없습니다.
병원블로그마케팅은 꾸준함과 전문성이 동시에 요구되는 작업이기 때문에,
단순히 가독성이 좋지 않은 홍보 느낌이 강한 정보성 글만 계속 올리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만약 블로그대행사와 미팅을 고려 중이시라면, 저희에게 부담 없이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성과를 내는 대행사가 적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마케팅 시장은 자격증을 필요로 하지 않다 보니, 블로그를 짧게 배워서 금방 사업을 시작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경력과 실력이 반드시 비례하지는 않지만,
블로그 관리 대행 시장 자체가 학벌이나 자격증을 필요로 하는 시장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낮은 진입장벽 때문에 전문성이 부족한 대행사들이 성과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을 하려면 배워야 할 게 많은가요?
많은 병원들이 블로그마케팅을 시작할 때,
"그냥 블로그 글 몇 개만 쓰면 될 것"이라고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전문 분야의 블로그 마케팅은 단순히 글을 쓰는 것 이상으로 배워야 할 것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성형외과와 같이 전문성이 중요한 분야에서는 단순 블로그 운영으로 성과를 기대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